웹툰 수상한 알바 (탑툰 수요 웹툰)

웹툰의 매력은 코믹에 있다.

모든 상황을 코믹으로 만들 수 있다.

엉뚱한 상황을 만들거나 망상을 그릴 수 있다.

웹툰 수상한 알바는 그런 망상을 코믹과 더한 웹툰이다.

 

개요

최초 연재일 : 20년 12월 02일 (수)

글 : 코코도르

그림 : 고스트

 

등장인물

강형태 : 태권도 국가대표를 노렸지만 지금은 생활고에 시달리는 대학생

한수희 : 청순한 매력을 가진 매력적인 간호사

배정숙 : 넘치는 카리스마로 병원을 운영하는 병원장

고효미 : 성적인 것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

차민정 : 형태와 함께 태권도를 했던 태권도 사범

 

줄거리

어려서부터 태권도에 관심이 있던 주인공 강형태

그런 관심으로 인해 대학교 태권도 학과에 진학했다.

올림픽에 태극마크를 달고 나가고 싶었다.

하지만 현실의 벽은 너무나 높았고 인생은 뜻대로 되지 않았다.

부상을 당했고 그 핑계로 꿈을 접었다.

부상을 핑계로 삼았지만 현실은 꿈에만 집중할 수 없었던 통장잔고 때문이었다.

결국 먹고 살기 위해 물리치료학과로 편입을 준비한다.

편입 준비에도 많은 돈이 필요했다.

결국 여러가지 알바를 전전했지만 번번이 그만두게 되었다.

계속 반복되는 생활속에서 우연히 단기 고액 알바를 찾게 된다.

 

그 알바는 임상실험으로 자신의 ㅈㅇ을 채취하는 알바.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계속 버티고 있던 순간에 마주친 병원장.

병원장의 도움으로 샘플을 채취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병원장은 주인공 강형태를 마음에 들어한다.

그런 순간들로 인해 형태는 단기 알바에서 샘플채취 계약직이 된다.

 

그림체

현실적인 이야기의 시작과는 다르게 그림은 코믹하다.

바람이 불고나서 부상을 당했다.

그 이후 연속적으로 코믹한 상황을 연출하는데 딱 그 그림체가 그렇다.

자세히 보면 매력적이지만 이야기의 전개는 코믹적이게 그렸다.

 

깔끔한 라인을 가지고 있다. 체형, 마스크에 그 선이 나타난다.

하지만 깔끔한 선을 가지고 있지만 입체감이 부족하다.

그림자와 같은 표현의 채색은 하였지만 뭔가 부족한 입체감이다.

 

배경 또한 중간중간에 배경이 나올 뿐 전체적으로 많이 단색 또는 삭제되어있다.

아마 그림의 퀄리티보다 양과 코믹적인 요소로 독자들을 잡으려는 것 같다.

 

앞으로

앞으로 어떤 줄거리로 전개를 할지 예측할 수 없다.

등장인물이 많이 등장하는 만큼 여러 가지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어떤 목표를 가지고 결말로 향해갈지 알 수 없다.

물론 연재 중에 줄거리가 바뀌기도 하지만 지금 바로는 어떤 것도 보이지 않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