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믹스 화요 웹툰 일진동창녀

숨기고 싶은 과거가 있는 사람이 있다. 잘못된 일을 저질렀던 과거, 찌질했던 삶 등 이런 일들은 남에게 알려지는 것이 두렵다고 생각되기도 한다. 그런 잊고 싶은 과거,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을 잊히게 만드는 계기가 있다. 대학교에 진학하는 일, 직장에 들어가는 일 등 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로 사이에서 다시 시작하는 일이다. 다만 선행조건이 있다면 바뀐 환경 속에 과거에 나를 아는 사람이 들어와서는 안된다. 하지만 그 둘이 만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서로에게 알리기 싫은 과거와 그 속에서 공존.

 

이야기의 시작

주인공 조대건은 고등학교 시절, 조대물로 불리며 빵셔틀, 왕따의 대상이었다. 고등학교만 버티면 된다는 생각으로 졸업과 대학 입학을 기다렸다. 하지만 일진과 함께 생활하겠되었고 1년의 재수 끝에 일진들이 올 수 없다고 생각되는 명문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그렇게 그곳에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는 것을 꿈꾼다. 하지만 그 설렘도 하루. 일장춘몽으로 끝이 난다. 다름 아닌 조대건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일진 도라영이 함께 입학했기 때문이다.

 

 

주요 등장인물

 

조대건

재수생으로 과거 일진들에게 왕따를 당했다. 결국, 재수 끝에 명문대에 진학하였고 과거를 청산하고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즐기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그 앞에 자신을 괴롭히던 일진 도라영이 등장한다.

 

도라영

과거 조대건을 괴롭히던 일진 무리 중 한 명, 도루코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과거를 세탁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도라영 앞에 조대건이 등장한다. 자신의 진정한 쾌감을 찾고 싶어 하는 인물

 

고소미

과거 학창 시절 우연히 조대건에게 도움을 받았다. 그런 조대건을 짝사랑하며 마음을 얻고자 한다. 자신의 과거 암울했던 과거를 성형과 이론 공부를 통해 청산하고자 하는 인물

 

작화

9등신의 몸, 입체감이 넘치는 작화, 윤기가 느껴지는 피부, 하나하나 매력적인 외모의 작화를 가진 웹툰은 아니다. 하지만 디테일한 작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귀여운 그림체, 중요한 장면에서는 기본적인 귀여운 그림체는 유지하되 디테일을 가미하며 웹툰에 몰입하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들은 작가의 모든 노력을 갈아 넣어 캐릭터에 디테일을 만드는데 노력하였다면 웹툰 [일진 동창녀]의 경우 배경에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면서 캐릭터는 귀엽되 좀 더 현실적인 느낌이 들게 그렸다.

 

이야기 전개 예상

우유부단한 성격의 조대건, 그런 조대건을 이용하며 자신의 욕구를 채우려는 도라영, 아마 그 둘의 만남이 이야기의 끝이 될 것 같다. 그 과정에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조대건을 좋아하는 고소미와 다른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조대건에게 다가올 것이다. 우유부단한 조대건은 그런 다양한 캐릭터들의 접근을 막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될 것이고 그 상황을 즐길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