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믹스 일요 웹툰 김씨

 

 

어느 일 하나 마음대로 쉽게 이루어지는게 없다. 특히 실업률이 최고점을 갱신해가는 시점에서 주변에 일이 없어, 일을 할 수 없어 돈을 벌지 못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어쩌면 이 웹툰의 시작은 주변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나의 고통이 아니기 때문에 그저 바라만 보고 있을 뿐이다.

몸도 약하다. 돈도 없다. 번듯한 일자리 없이 그저 잡부로 노가다를 하며 지낸다. 일이 늘지 않는 김씨에게는 그 일 마저 끊긴다. 방음조차 잘 되지 않는 작은 방에서는 사는 김씨는 하루하루 이 생의 끝을 향해 다가가는 듯 하다. 하지만 그런 김씨에게 인생 역전. 인생은 한 방이라고 불리는 일이 생긴다. 간신히 챙긴 일당으로 산 복권은 20억의 당첨금으로 돌아왔고 김씨의 인생은 변곡점이 찾아온다.

 

벼랑 끝에서 무시받고 더럽게 바라보던 사람들의 시선들을 역전시킬 수 있게 된다. 비주류, 잡부로도 일하지 못하던 사람이 거머진 큰 돈은 어떻게 쓰여질 것이가. 여기서부터 이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7화까지 연재된 웹툰 김씨는 복권이 당첨된 김씨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김씨는 옆방의 도우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월세가 밀린 집주인네에서는 우연히 은밀한 일을 보게 되고 김씨는 실수하게 된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김씨를 경멸하고 있으며 마치 병에 걸린 사람 취급을 한다.

 

복권에 당첨된 김씨는 그들에게 어떤 식으로 다가가게 될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