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신작 토요 웹툰 비밀수업

 

 

열세 살. 가족을 잃어버리기엔 너무나 이른 나이. 다행히 주인공 대호는 새로운 가족을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시간은 흘려 대호는 20살이 되었고 2차 성징을 훌쩍 넘어 몸은 성인이 되었다. 새로운 가족들의 사랑 속에서 살고 있는 대호이지만 성적인 부분에서 늦게 알아가고 있다. 아버지의 친구 영구, 그리고 3명의 모녀와 살고 있는데 영구 말고는 대호에게 성교육을 해줄 사람이 그동안 없었다. 물론 가족들 뿐만 아니라 조금 모자란 듯한 대호의 친구 고봉의 역할도 작지 않다.

비밀 수업의 시작

빨랫감을 분류하던 은애는 대호가 몽X을 하게 되는 것을 발견하고 최근 그 횟수가 늘어나는 것을 발견한다. 어렸을 적 고아가 된 대호, 그리고 그 집에서 대호에게 그런 것들을 가르쳐 주지 않았던 것을 인지하게 된다. 그동안 이런 일은 영구가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었겠지만 그동안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결국, 은애는 대호에게 제대로 알려주기로 한다.

 

탑툰의 신작 토요 웹툰 [비밀수업]은 가족은 아니지만 가족 같은 관계 속에서 성장에 대한 사뭇 진지한 고민과 교육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이 웹툰의 깔린 분위기는 진지함과는 거리가 멀다. 은애의 진지한 고민은 대호의 모자란 모습들에 희석되고 교육을 하는 과정에서는 진지함이 아닌 다른 쪽을 더욱 부각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에서 비슷한 연령대가 대호와 미아, 수아의 3인이라는 점에서 시작부터 퀘스트를 깨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은애의 교육을 시작으로 어리숙한 모습으로 다른 가족들에게 다가간다는 느낌.

아직 웹툰 [비밀수업]은 도입부일 뿐이다. 가족 구성원의 소개와 주인공의 성장배경, 그리고 비밀 수업이 시작되는 모습들이 그려지는데 제목이 진중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전개 자체는 가볍고 어리숙하다. 과정에서 대호의 어리숙한 모습이 강조되고 비밀스럽다는 느낌을 들지 않는다. 물론 웹툰의 특성상 관계에 대해 가볍게 그렸겠지만 이런 모습들과 캐릭터의 생각들이 가볍게 느껴지는 면도 보인다.

 

작화에 대해 평가를 해보자면 5점만점에 4점 정도 부각할 장면에서는 꽤나 퀄리티 있는 그림체가 나오지만 그 외의 장면에서는 3D에서 2D로 변환되듯이 입체적이지 않은 모습도 보인다. 회차가 진행될수록 개선의 여지가 있겠지만 그보다 스토리가 막히고 일정에 차질이 생긴다면 작화의 퀄리티가 떨어질 가능성이 더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